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책 소개

덕질로 인생역전

by 서른아이 2017. 7. 29.


원래 이 책을 찾기 위한 것이 아니었는데 우연히 본 책 제목이 너무 인상깊어서 보게 된 책인다. 


아마 이전에 읽은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2017'에서 다룬 "덕후","덕질"에 대한 내용이 기억이 남아있어서 머리에 쏙 들어온 것 같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본업으로 삼는 사람들이 있다는 소개를 간략히 다뤘었는데 이 책에서는 덕업일치를 실현한 12명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을 보며 이 12명이 너무 부럽고 그들의 용기 있는 모습과 활동이 존경스러웠다.

하고 싶은걸 하며 산다는 것이 좋은걸 모두가 알지만 모두가 그렇게 살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니까..


이 12명은 연예인 덕후, 요리덕후, 다이빙덕후, 사진덕후, 커피덕후, 기획덕후, 연애스토리덕후, 글덕후, 여행덕후, 창업덕후, 음악덕후로 구성되었다.

그 중 내 관심을 유독 끈 덕후들은 다이빙덕후, 기획덕후, 여행덕후 였다.


다이빙 덕후 김동하씨, 김고은씨는 내가 호주에 있는 2년 동안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라고 생각했던 삶을 살고 있었다. 다이빙 샾을 운영하고 요트를 살 계획을 세우고 있다니 너무 부럽다. 이 두남자의 글을 보고 나니 이전에 배워 볼까 생각이 들었던 프리다이빙을 올해 아니면 내년에는 꼭 배워야 겠단 마음도 다시 생겼다.

www.vingle.net/ddonghaya 

blog.naver.com/hermes6954


기획덕후 공준식씨는 글로우픽이라는 화장품 리뷰 앱을 런칭한 기획덕후이다. 마케팅에 빠져서 힘들고 멋진 경험을 하면서 지금의 자기 회사 '글로우데이즈'를 운영하게 되었다. 자신 겪은 경험으로 직원들 모두가 주인이 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 현재 이 회사는 이직률이 0%이다.  기획덕후를 보며 나도 언제가 이런 창업자가 될 수 있을까 기대와 걱정을 하게 된다.. 열심히 책읽고 공부 하자!!

www.vingle.net/glowpick

www.glowpick.com


여행덕후 김석기 씨는 지역브랜드 전문가이다. 이 글을 읽으며 나는 지역브랜드 전문가? 공정여행? 등 알것 같지만 생소한 단어들을 접하게 되었다. 이 덕후 삶 또한 매우 매력적이었다. 귀촌해서 그 지역을 브랜드화 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매우 흥미로워 보였다. 이 분의 글 중 가장 인상깊은것은 "하나쯤은 망해도 괜찮아야 정상" 이라는 문구였다. 회사쯤 그만둬도 먹고 살 수 있어야 그게 진짜 안정된 삶이고, 하던 일 좀 실패해도 다음을 기약할 수 있는 것이 삶이고, 내 적성과 재능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그걸 잘 써먹으면서 사는것이 건강한 삶이라는 김석기씨의 말이 너무나 와닿았다.

www.vingle.net/stoneage

blog.naver.com/adksk


이 글을 보고 생긴 하고 싶은일

Stoneage Union 에서 브랜딩하고 있는 양양 여행하기

리뷰에는 적지 않았지만

책덕후의 독립서점 '여행책방 일단멈춤' 방문하기

커피덕후의 경기도 분당 카페 '커피브라더스' 가서 커피 한잔 하기

요리덕후의 '루블랑' 가서 식사하기


 






 








 


'책 이야기 > 책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 10분 독서의 힘  (0) 2017.08.22
현명한 투자자의 인문학  (0) 2017.08.19
C언어입문 Do it!  (0) 2017.08.16
플랫폼 레볼루션  (0) 2017.08.13
스물아홉, 직장 밖으로 행군하다  (0) 2017.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