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이야기/사이버대학원

한양사이버대학에 지원하다

by 서른아이 2020. 9. 30.

교육공학을 전공으로 선택하고 찾아보면 사실 사이버대학 쪽에는 선택권이 많지 않다.

오프라인 대학도 마찬가지긴 하다.

 

한양대가 교육공학 쪽으로 유명해서 인지 한양사이버대학원에는 교육공학이 있었다.

선택 가능한 곳은 한양사이버 대학원과 방통대 두 개였다.

너무 고민하다가 방통대는 지원기간이 지났고

홈페이지 등을 살펴봐도 방통대는 뭔가 굉장히 구식인 것처럼 보여서 당시에는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래서 한사대로 결정을 하였고 2학기 지원이라 T.O가 많지는 않았는데 다행히 서류가 통과했다.

코로나 때문에 면접은 webex 통해서 진행을 하였고 사실 합격될지 몰랐는데 합격이 되었다.

 

그리고 입학 전까지 정말 하는 게 맞을지 심각하게 고민했다. 

전공을 끝내는데 5학기(2.5년), 수업료는 학기당 약 300만 원이었다.

이만한 가치가 있느냐, 그보다 내가 이만한 가치를 뽑아낼 수 있을까를 생각해봐야 했다.

입학금을 내야 하는 시점까지 고민하다 우선 입학해서 수업을 들어보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이후에 말하겠지만 사실 꽤나 실망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