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책 소개

미라클모닝 / 할 엘로드

by 서른아이 2019. 2. 21.



미라클모닝


할 엘로드


한빛비즈

 

 <미라클모닝>은 다른 책을 볼 때 꽤 많이 언급된 책 중 하나였다. 언제 한번 읽어봐야지 하다가 이제야 읽게 되었다. 제목 그대로 아침의 변화를 통해 기적을 만들자는 이야기다. 작가가 심각한 자동차 사고와 경제적 위기를 겪고 그 과정을 극복하고자 했던 노력을 공유하는 내용이다.

책 도입부에 기적의 6분이라고 간략한 설명과 같이 미라클 모닝을 만들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1분의 침묵 (명상)


1분의 확실의 말 외치기 (자신감과 실행할 수 있는 에너지 얻기)


1분의 시각화 (좋은 일과 모습들 떠올리기)


1분의 읽기 쓰기 (감사함을 느끼고 자랑스러운 기억, 결과 기록하기)


1분의 독서


1분의 운동 (요가 추천)


 위의 방법은 가장 간단한 방법이고 보통 20~30분 정도를 추천하고 작가는 한 시간 동안 위 활동을 아침마다 하고 있다고 한다




 작가처럼 여섯 가지의 활동을 해보진 못했지만, 아침에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독서를 하는 편인데 책을 읽은 날이 그렇지 않은 날보다 아침을 빨리 시작할 수 있도록 몸과 머리가 준비되는 느낌을 받는 것 같다. 저 활동 중 앞에 세 활동이 나의 성향과 안 맞지만, 아침에 누가 보는 것도 아니니까 집에서 조금씩 시도를 해봐야 할 것 같다. 책은 쉽게 읽히고 분량도 많지 않아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한 번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


 

 다음은 책 속에서 성공에 관한 내용을 옮긴 것이다.


 꼭 부자가 되거나 유명해지는 게 성공한 삶은 아니다. 스스로 결정하고 생각대로 살면 되고 싶었던 사람으로 사는 삶.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가지고 싶은 것을 가질 자유가 있는 삶. 변명도, 후회도 없는 삶. 의미 있고 신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삶…, 이처럼 꿈은 저마다 다르고, 성공의 정의도 제각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