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책 소개

절대가치 / 이타마르 시몬슨

by 서른아이 2017. 11. 11.




<절대가치> 는 마케팅에 관한 책이다. 엔지니어인 내 직무와 상관없는 마케팅이지만 기업과 제품에 중요한 마케팅이 뭔가 궁금해서 한번 읽어 보았다. 3 파트로 구성 된 책 내용은 파트 1,2는 비교적 쉬운 내용을 다루고 파트3는 인플루언스 믹스라고 해서 새로운 마케팅법을 소개하고 있어 읽기 어려웠다. 

파트 3는 조금 읽다가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아 포기하고 파트 1,2 만 읽었는데 나름대로 재밌는 책이었다. 파트 1에서 상대가치에서 저자가 말하는 <절대가치>로 변화를 소개하고 있는데 우리가 알고있는 기업 그리고 제품들을 예로 설명하는데 그들의 성공과 실패가 이런 이유들이 있었다는 것을 이해 할 수 있있었다. 파트 2에서는 절대가치로 변함에 따라 기존의 마케팅들에 새로운 마케팅으로 변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우리가 배우지 않았지만 너무 잘 알고 있고 실제로 우리는 제품을 판단하고 구입하는데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었다. 


여기서 말하는 <절대가치>란 많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현대인들이 더 이상 기존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정보를 찾아보고 후기를 읽고 SNS를 통해 제품을 파악하며 그 제품을 절대적인 가치를 알고 구입을 한다는 것이다. 그에 따라 마케팅들도 많은 변화가 필요하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절대가치>는 막 흥미롭고 재밌는 책은 아니었지만 읽으면 배울 점이 분명히 있는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