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발리 BALI

[여행준비] 발리숙소 / 에어비앤비 / 아궁산 화산

by 서른아이 2017. 9. 26.

발리숙소 - 에어비앤비 이용하기


위 제목으로 포스트를 올리고 싶었지만 ..

못가게 되었다.. 숙소도 열심히 골랐는데 아쉽다..

가서 실제 숙소 사진과 후기를 올리려고 했지만 그럴 수 없구나 ㅠㅠ


그래도 이후에 에어비앤비 가입이나 프로모션 이용 그리고 또 하나 발리에서 사용해보고 싶었던 우버 정보도 업로드 할게요



에어비앤비 예약도 물론 취소했다. 다행이 취소 조건이 유연이 숙소라 수수료는 없었다. 

다만, 신용카드 해외 사용으로 인한 수수료 등 때문에 손해는 있을 것 같다.


에어비앤비라는 회사에 감동한 부분이 있어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지도 못한 에어비앤비의 글을 적게 되었다.

메일을 보던 중 에어비앤비에서 보낸 메일이 있었는데 발리 아궁산 화산 정보에 관한 것이었다.


내가 항공권을 구입한 여행사도 항공사도 아무런 정보를 주지 않았는데 에어비앤비는 그렇지 않았다.


이 회사가 왜 혁신적인 기업이고 유니콘으로 성장한 스타트업인지 보여주는 것 같다.



메일 타이틀은 위와 같다. 도움이 되는 정보라고 쓰여있고 긴급한 상황을 담당하는 파트에서 보낸 메일인 것 같다.

여행사와 항공사는 이런건 못하나 ..




내용을 보면 어디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 공유하고 있고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구나라는 걸 느끼게 해준다.


글로벌이란 단어의 의미와 무게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