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책 내용 정리

메건 텔프너 - 홀리스틱 영양사 (in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by 서른아이 2019. 2. 14.

 37세 메건 텔프너는 웰니스를 전파하는 웹사이트 메건텔프너닷컴(megantelpner.com) 9년째 운영하고 있다. 자가면역 질환으로 광고 일을 할 수 없을 만큼 건강상태가 나빠지자 그녀는 건강 회복에만 힘쓴 이후 웹사이트를 시작했다. 그녀는 홀리스틱 영양사(영양학, 생화학, 약초,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며 자연주의적 관점에서 신체적, 심리적 질병을 치유하는 직업) 자격증을 취득한 후 토론토에 있는 자신의 집 다락방에서 쿠킹 클래스를 열었다. 3년 전, 조리영양 아카데미 Academy of Culinary Nutrition(CulinaryNutrition.com)를 오픈해 온라인 클래스를 시작했고, 전문 영양사는 물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요리 강습을 선보였다. 온라인 아카데미를 연 지 1년 만에 100만 달러 매출을 달성했다.


- 나는 직원 없이도 1억 번다 p32


 

 건강에 관하여 관심이 높다 보니 소개된 여러 1인 기업가 중에 가장 흥미로운 사업이었다. 그리고 처음 들어보는 홀리스틱 영양사라는 직업에 대해서 흥미로워 메간 텔프너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살펴보았다.


 우선 9년째 운영하고 있다는 메건텔프너닷컴(megantelpner.com)을 살펴보았다.



 사이트는 단순하고 색감이 이쁘게 잘 구성되어 있었고 Blog라는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건강, 레시피 정보뿐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이 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글 하나하나가 내용도 충분하고 알찬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영어라 다소 읽기 불편하지만, 건강 관련 유익한 정보들이 많았다.

 

 그리고 Academy of Culinary Nutrition(CulinaryNutrition.com)를 살펴보았다.




 홈페이지 구성은 비슷했다. 여기 아카데미 운영 목적으로 한만큼 자격증 정보와 쿠킹 클래스에 관한 정보로 채워져 있었다. Blog 카테고리에는 다양한 요리정보가 업로드되어 있다.




 사진들을 보면 참 맛깔나고 건강함이 묻어나는 게 색감도 좋고 참 잘 꾸며 놓은 것 같다.